교제와 나눔

Title묵상 베드로후서 1장 19-21절 2020-04-28 08:18
Writer Level 3

베드로후서 1장 19-21절 


예수님의 재림을 부정하는 거짓 교사들의 가르침에 대해 베드로는 '더 확실한 예언'은 구약 전체에 나타난 메시야에 관한 예언을 의미하며 구약의 선지자들이 예언한 말씀들이 자신들이 체험하고 전하고 행한 일들과 동일할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변화산상 사건이 구약의 예언자들이 미리 예상했던 예언의 성취로서 미래에 다시 오실 예수님을 성경을 통해서 보증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라' 하는 이 사사로이라 말씀은 성경 말씀은 하나님 중심으로 된 말씀이요, 인간 중심으로 된 말씀이 아니기 때문에 성경을 인간 중심으로 해석을 한다든지 본다든지 하면 반드시 삐뚤어지고야 마는 것입니다.


성경은 성령의 내적 증거에 의해 확증되기 전에는 사람의 마음에 받아들여질 수 없습니다.

이사야 59:21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내가 그들과 세운 나의 언약이 이러하니 곧 네 위에 있는 나의 신과 네 입에 둔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영토록 네 입에서와 네 후손의 입에서와 네 후손의 후손의 입에서 떠나지 아니하리라”

딤후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곧 말씀과 성령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집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 중에 최고의 선물은 (성경)이며,  이 성경의 말씀대로 오신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즉 언약 가운데 오신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을 베드로는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 믿음은 성경말씀을 통해서 가지게 된 믿음입니다.

성경말씀은 사람이 쓴 글이 아니라 성령하나님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말씀을 기록하셔서 우리에게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그 계획 속에 있는 약속의 말씀들 예언의 말씀들을 믿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 어두움을 비추는 등불로 그리스도인들은 오늘도 살아 갈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사랑하는 주은혜 성도 여러분,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예수님의 재림을 기대하며 소망하며 살아가시는 축복된 하루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