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지침서

주은혜 교회 목장 지침서

주은혜 교회는 각 성도들과 가정들마다 초대교회 가정교회 처럼 교회당에서만 예배하는 것이 아닌 날마다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도록 목장이 도우미가 될것입니다.

기존 목장과 달리 예배, 교육, 친교, 전도, 선교등의 교회의 모든 사역을 포괄적으로 다 하는 것이 아닌 함께 모여 삶을 나누고 기도하며 또한 전도할 수 있는 기능만을 추구할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주은혜 교회의 목장을 통해서 가정예배가 계속 이루어 질수 있도록 서로 북돋아 주고 축복하고 서로 권면하며 기도하며 주안에서 교제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 시간입니다.  또한 개인 신앙생활을 서로 Check-up 해주며 예수님의 마음으로 서로 사랑하며 세워져 나아갈수 있도록 돕는 모임입니다.

모임

한달에 한번 혹은 두달에 3번 모이기로 할것입니다.

다른 목장 모임들 처럼 성경 공부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희 주은혜 교회에서 강조하고 있는 “오늘의 말씀”을 날마다 묵상하고 그 말씀데로 살수 있도록 돕는 시간이 될것이며 함께 은혜 받은 말씀들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순서

인사와 환영(5분) <–>  축복의 기도(5-10분) <->  삶의 나눔과 오늘의 말씀 나눔(20분) <->  중보기도(10분)  <-> 교제(Coffee Time, Desert, hiking, 등등 하면서 자연스럽게 삶을 나눈다)

* 목자는 이 모임이 Social Club이 되지 않도록 조심한다.

* 한달에 한번 혹은 두달에 세번모임을 갖지만 목자는모임이 없는 날에도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전화, 카톡, 메세지, 혹은 이메일로 서로 돕고, 기도해주며, 북돋아 준다.

* 함께 나누며 교제할때 목자는 무엇이 필요한지 어떠한 기도와 교제가 필요한지 알고 좋은 시간이 될수 있도록 도운다. 또한 서로 터놓고 세워져 나갈수 있도록 돕고 또한 비밀로 지켜야 할것이 있다면 도운다.